참여마당

자유게시판

HOME > 참여마당 > 자유게시판
         
20151107-8 원주 구룡사 템플스테이 1
 작성자: ivory  2015-11-10 08:05
조회 : 1,741  

겨울을 재촉하는 비가 주룩주룩 내리던 지난 주말 원주 구룡사에서 청안스님과 함께 하는 템플 스테이에 참가했습니다.

올해 대학에 입학한 제 큰딸이 고난했던 고3이 끝난 뒤 자신의 삶에서 여러 가지 경험을 추구하고 있었는데 초등학교 때 화계사에서 뵙던 청안스님을 기억해 내고 스님 법문을 들으러 가자고 했습니다.

오랜만에 홈피에 들어 오니 마침 스테이 행사가 있어서 기뻤습니다. 아이가 늦기 전에 말을 꺼낸 것이 기뻣습니다.

아이와 가기로 한 뒤 조카들까지 합류하게 되어 오랜만에 여자들만의 가족 여행이 되었습니다.


가을비에도 굳굳하게 버티고 있는 단풍을 구경하며 스님과 함께한 스테이는 제 생애에 가장 기억에 남을 일이 될겁니다.

제 친정어머니도 불자이시지만 40대에 입문하셨고 자식들에게 별로 종교를 강요하지 않았습니다.

저도 돌고 돌아 40대에 불자가 되었지만 아이들에게 종교를 강요하지 않았습니다.

종교에 대한 선택이 있는 나라에 태어난 것에 감사하고 어른이 되어 스스로 결정하는 것이 좋다고 생각했기 때문입니다.

아이가 청안스님에 대한 어렴풋한 좋은 기억이 있었는데 이번 기회로 스님 법문 동영상까지 보겠다고 의기 충천해 있습니다.

아이가 스님을 통해서 부처님의 가르침에 한발자국 더 다가가게 되어 정말 기쁩니다.

종교가 없는 조카나 카톨릭 신자인 다른 조카도 아주 좋은 경험이었다고 말합니다.

이번 행사에 수고해 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 드립니다. 내년 봄에 모두 뵙기를 기대합니다.

스님 감사합니다.

묘명화 합장




 

의견 1
가람지기
보살님 반가웠어요~
예쁜 따님과 조카들이 이번 행사를 더욱 환하게 해 주셨네요..
내년봄에 꼭 다시 만나요~
  15-11-11 18:4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