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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y post about health was deleted. 건강에 대해 쓴 글이 지워졌군요. 0
 작성자: 불자의꿈  2013-10-10 18:17
조회 : 4,234  
외국은 다양한 채소를 먹는 것이 일상화되지 않아서, 건강에 신경쓰는 것이 좋다고 생각해서 올린 글이었는데,
관리자가 게시판 성격에 맞지 않다고 해서 지웠는 것 같군요.

한국에서도 TV에 가끔 보면 사찰음식이 백미밥에 참기름을 많이 써서 영양균형을 별로 고려하지 않는 듯한 인상이었습니다.
채식만 하기에 더욱 건강에 신경써야 합니다.

채식만 하게 되면 오메가 6와 오메가 3의 불균형은 더욱 심해집니다.
식물성 오메가3 ALA에서 EPA,DHA 변환률이 떨어집니다.
나이가 들면 변환률이 더욱 떨어져 건강에 좋지 않습니다.
한국 들깨, 아마씨, 호두의 섭취가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비타민 B12가 부족해지기도 쉽구요.

그리고 외국은 한국과 다르게 해조류(sea vegetables, purple laver, sea mustard...etc)를 섭취하기 않기 때문에 DHA와 요오드 iodine

[네이버 지식백과] 요오드 [iodine] (파워푸드 슈퍼푸드, 2010.12.11, 푸른행복)

섭취에 더욱 신경써야 합니다.


저는 다음 글을 읽어보길 권장합니다.

key nutrients for vegetarians including protein, n-3 fatty acids, iron, zinc, iodine, calcium, and vitamins D and vitamins B-12. A.

http://www.eatright.org/WorkArea/linkit.aspx?LinkIdentifier=id&ItemID=8417
http://www.drmcdougall.com/health/education/health-science/hot-topics/nutrition-topics/vegetable-fish-oils/
http://www.veganhealth.org/b12/plant
http://www.youtube.com/playlist?list=PLYzpMUKSudxQZg2tlCcSERpLEP6CrHTIQ

http://ajcn.nutrition.org/content/78/3/640S.long


The ratio of n−6 to n−3 fatty acids
Another research group suggested that the optimal ratio to maximize the conversion of ALA to DHA is 2.3:1 (21). Given the rate of conversion of ALA to EPA and DHA, it has been suggested that a safe and adequate ratio for the vegetarian and vegan populations would be in the range of 2:1–4:1 (22).


http://www.nutritionandmetabolism.com/content/6/1/8


The ratio of n−6 to n−3 fatty acids

1:1
여기 논문은 1:1 비율이 가장 좋다고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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