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광사

원광사소식

HOME > 원광사 > 원광사소식
         
6월 원광사 정화조 공사 및 텃밭 소식 1
 작성자: 다나맘  2017-06-13 03:16
조회 : 9,704  
안녕하세요. 벌써 2017년 반이 지나갔네요. 원광사에서는 정화조 공사와 텃밭 가꾸기가 한창입니다. 
작년 중반부터 수행 인원이 늘면서 4월 말에 정화조를 확장하는 공사를 시작했습니다. 그 전까지 용맹정진이나 동안거 때 20명 안팎의 인원이 모였다면 요즘에는 한번에 약 45명 가량의 인원이 모이면서 종종 정화조 하수가 넘쳐흐르는 일이 발생했었답니다. 




우선 하수관을 묻기 위해 땅을 파기 시작했습니다. 하수가 일정한 경사로 흘러가게 하기 위해 자로 깊이를 측량하며 굴착합니다. 




하수관을 매설한 후 흙을 덮고 그 옆에 정화조를 심기 위해 또 땅을 판 후 정화조를 설치했습니다. 우선 여기까지 공사가 이루어졌고 앞으로 더 진행되면 소식 알려드리겠습니다. 

원광사 텃밭도 무르익고 있습니다. 약 3년 전에 농사를 처음 시작했을 땐 서투른 점이 많았는데 그동안 여러 전문가들을 불러 텃밭과 과수원 가꾸기 워크샵도 하고 많은 분들이 도움을 주셔서 이제는 많이 자리잡힌 모습이 보입니다. 한 땅에 한 작물을 계속 심는 것보다 여러 작물을 돌아가며 심는 것이 토질을 유지하고 양질의 작물을 얻을 수 있어서 텃밭을 세 구역으로 나눠 매 해 계속 다른 종류의 채소를 심고 있답니다. 

감자꽃

상추

호박, 배추, 파, 당근


파프리카, 토마토


올해는 처음으로 밀을 심었습니다. 사람 키만큼 밀이 자랐습니다. 
 

의견 1
후추가루
우리 지역은 가뭄이 극심하여  어려움을 많이 겪고 있습니다.  여전히 분주한 모습과 소식 전해 주셔서 감사 함니다... ㅎㅎ~~   17-06-17 07:28  답변 삭제